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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9
지방을 먹기 전 꼭 기억해야할 4가지

제대로 된 키토제닉 식단으로 빠르게 살을 빼고, 더 젊고 건강해질 수 있다. 지방을 먹기 전 기억해야할 4가지를 알아보자.

1. 지방은 다 다르다.

지방의 종류는 다양하고 좋은지방과 나쁜지방은 따로 존재한다. 오메가3는 좋지만, 트랜스지방은 몸에 나쁘다. 좋은 지방을 골라 먹어라.

2. 키토식단의 지방, 양보다는 질이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저탄고지 식단은 비계와 치즈류, 값싼 버터들로 이루어져있다. 살은 빠지지만, 건강지표가 개선될지는 미지수다. 꼭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자.

3. 탄수화물과 지방을 섞으면 살찐다.

지방섭취를 늘리면 탄수화물은 제한해야 한다. 두 가지를 함께 먹으면 체중이 늘어난다. 지방을 제한하고, 탄수화물만 먹어도 살은 빠진다. 하지만 저탄고지가 체중감량이 더 빠르며, 두뇌가 더 맑아진다.

4. 칼로리 계산은 불필요하다.

칼로리는 속임수다. 방탄커피의 창시자이자 <최강의 식사>저자 데이브는 지방 위주로 4500칼로리를 섭취했는데 오히려 운동없이도 살이 저절로 빠졌다. 질 좋은 지방은 식욕을 줄이고, 체중을 감량시키고, 정신을 맑게한다. 이것은 <방탄식단> 혹은 렉틴 단백질까지 제한한 더 진보된 <밀로식단>을 했을 때 모두가 겪는 효과다. 제대로 된 키토제닉으로 누구보다도 살을 빨리 뺄 수 있다.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냐고? 몇몇 사람에게는 효과가 다를 수 있다는 가능성도 인정한다. 오히려 살이 더 찌고, 기분이 안좋고, 건강지표가 악화된다면 바로 멈춰야 한다. 그렇지만 장담컨데, 대부분은 굉장한 효과가 있을것이다.

밀로에서 검토한 안전한 지방

MCT 오일 : 코코넛 오일의 유효성분만 따로 추출한것이 MCT 오일이다. 이 오일은 몸과 두뇌에서 빠르게 에너지원으로 쓰인다. 체내에 저장된 지방을 소모하도록 유도하고, 인지력을 향상시킨다.

목초버터 혹은 기버터 : 기버터는 지용성 비타민과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다. 게다가 장 건강과 뇌 기능에 필수적인 짧은 사슬 모양의 지방산인 뷰티레이트가 가득하다. 밀로식단의 모든 소스들은 목초버터를 사용하여 만들어진다. 목초버터가 얼마나 빠르게 심혈관질병을 개선시키는지 알고 싶다면 SBS의 <옥수수의 습격>이라는 다큐를 참고해 보라.

크릴오일 보충제 :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심장, 신진대사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만든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메가 3는 심장질환과 심장마비 뿐만 아니라 루푸스와 습진,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암 예방에 대한 가능성도 보이고 있다. 생선오일은 중금속 축적의 가능성이 있어, 크릴오일을 선택하는것이 더 낫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 항산화제 함량이 높으며, 항염증성 올레산이 들어있다. 요리유로 사용은 절대 피하라. 가열하면 중요 영양소가 파괴되고 지방이 변질된다. 올리브유대신 꼭 기버터로 요리할 것.

아보카도유 : 올리브유의 영양소와 굉장히 흡사하며, 올리브유 보다 열에 더 잘 견딘다.

목초먹고 자란 달걀의 노른자 : 풀을 먹고 자란 닭의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B, 아연을 비롯해 호르몬의 균형을 돕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가득하다. 노른자에는 흡수가 쉬운 형태의 루테인과, 제아잔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풀을 먹고 자란 고기와 골수 : 고품질의 풀을 먹고 자란 고기는 필수영양소를 충분히 포함하고 있다. 곡물사료를 먹고자란 고기와는 전혀 다른 작용을 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건강지표를 개선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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