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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밀로 코치진의 2만건의 상담 노하우 방출

1주에 하루는 쉬어가는 CDK 완벽 휴식일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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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닥터밀로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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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2-01-26 19:5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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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밀로는 키토제닉 식단을 진행하며 1주에 하루의 휴식일을 가져 몸을 이완하는 CKD(순환적 키토제닉 다이어트)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휴식일과 함께 키토제닉을 진행한다면 키토제닉의 장점을 유지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몸 관리가 가능합니다.



키토제닉에서는 총 열량의 5-15%로 탄수화물을 제합합니다. 하지만 기준보다 과하게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불면증, 만성피곤, 건조한 눈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기준치보다 과하게 제한하는 것은 키토제닉에서 벗어난 식단을 하고 있는 것으로 키토제닉을 하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체내 갑상선 호르몬을 지원하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소량의 탄수화물은 필수적이며, 회복이 필요한 신체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식단을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 지속 가능성을 높여 줍니다. 특히 운동량이 많거나, 호르몬이 불안정하다면 회복을 위해 휴식일을 갖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TIP

첫 주는 휴식일 없이

단, 키토시스 진입을 완료하기 위해 식단 첫주는 휴식일을 갖지 않는것이 권장됩니다.





탄수화물 섭취량


평소 키토제닉 식단을 진행할 때 하루 칼로리의 15%미만으로 순탄수화물 섭취를 권장하나, 휴식일에는 이보다 더 많은 순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목표와 운동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소보다 2~3배까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휴식일에는 아침식사를 거르고, 점심과 저녁에 삼겹살, 곱창, 생선구이 등 고기 위주의 식사와 함께 탄수화물을 섭취해보세요. 이때에 키토시스 상태가 약해지고, 케톤수치가 하락하지만 탄수화물 섭취를 적절히 한다면 다음날 키토제닉을 다시 시작할 때 훨씬 빠르게 키토시스 상태에 진입됩니다. 바로 지방연소 상태를 다시 만들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TIP

설탕 주의

휴식일에도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은 피해주세요. 설탕은 또 다른 탄수화물을 갈망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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