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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밀로 코치진의 2만건의 상담 노하우 방출

탄수화물 관리시 5가지 금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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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닥터밀로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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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2-01-26 19:4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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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은 일반 다이어트와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존에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이 통하지 않습니다. 기존 상식을 함께 적용하면 오히려 더디게 진행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금지사항


01 설탕. 곡물. 열매, 뿌리는 주의해서 섭취할 것.

대부분의 열매, 뿌리, 과일, 주스, 탄산음료, 맥주, 막걸리 등은 먹는 양을 주의해야 합니다. 곡물, 열매, 뿌리는 식물의 탄수화물 저장소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탄수화물을 추가하면 '키토시스 대사'로 전환이 불가능하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열매나 뿌리의 섭취를 원하는 경우 탄수화물의 함량을 살펴보고 매우 제한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저칼로리 다이어트 간식도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칼로리 제한이 아닌 탄수화물 제한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02 추가 소금 섭취 없이는 정상진행 불가.

키토시스 상태에서는 신장의 나트륨 재흡수율이 떨어져 소금의 섭취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식단 외 추가로 소금 섭취가 진행되지 않으면 저나트륨 혈증이 생기거나, 전해질 불균형 문제로 컨디션이 저하되고, 부종이나 변비가 생기며체중이 정체하거나 증가할 수 있습니다. 키토제닉 중에는 소금을 계속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감량필수가이드, 소금복용법'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과다한 수분섭취는 피할 것.

과다한 수분 섭취는 수분 중독이나 전해질 불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나 키토제닉에서는 몸이 원하는 만큼만 수분섭취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1-2리터 사이면 충분합니다. 생리학 박사 도미닉 대고스티노(Dominic D'Agostino)는 키토를 하면서 나타나는 대부분의 문제는 적절한 수분복용과 전해질, 미네랄 섭취로 해결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04 과도한 칼로리 제한 금지.

키토제닉은 칼로리 제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방식이 아닌, 대사 상태를 바꾸고 신체최적화를 진행하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식욕이 떨어지기 때문에 쉽게 칼로리 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자칫 너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대사 기능이 저하되며 영양실조에 따른 탈모, 피부노화, 생리불순, 호르몬 불균형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무엇보다 절식을 한 것과 같아 요요가 발생합니다.




05 다이어트 약, 식욕억제제와 병행 금지.

키토시스 상태에서는 이미 식욕 억제 효과가 강하게 일어납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 약이나 식욕억제제와 함께 진행할 경우, 신체최적화를 방해하여 부작용을 일으키거나 진행 속도를 훨씬 더디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상식은 모두 잊으세요. 기억하셔야 할것은 단 두 가지. 1. 키토식단을 잘 지킬 것. 2. 소금을 따로 섭취할 것. 입니다. 칼로리 계산이나, 다이어트 보조제는 멀리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진행하세요. 키토제닉은 완전히 다르니까요. 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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