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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할 때는 이 메뉴! 완벽 외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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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닥터밀로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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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2-01-26 19:4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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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343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조차, 어쩔 수 없이 외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외식 중에도 키토시스 상태를 유지하려면 탄수화물과 설탕을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 가이드에서는 외식할 때 어떤 메뉴가 키토시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토제닉 중 외식하기



01 육류

삼겹살, 목살, 곱창, 소금 구이, 보쌈 등은 괜찮습니다. 다만 갈비와 치킨 등은 위험합니다. 설탕이 들어간 소스는 유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쌈장이나 초장에는 설탕이 다량 들어 있으므로 피하고, 밑반찬도 주의하세요.





02 해산물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은 회, 생선 소금 구이, 해물찜 등은 외식 메뉴로 괜찮습니다. 설탕이 들어있는 소스는 피하고, 간장과 와사비를 활용하여 즐기세요.





03 국물류

돼지 국밥, 도가니탕, 설렁탕, 순댓국 등 사골 국물로 만든 음식을 추천합니다. 당면을 빼고 조리해 달라고 부탁하세요. 함께 나오는 공깃밥과 김치와 같은 밑반찬 등은 멀리하세요. 야채로 우려낸 육수에 얇게 자른 소고기와 다량의 야채가 포함된 샤브샤브 또한 추천합니다.(국물 요리에 버터 1-2조각을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04 중식

마라탕, 훠궈 등을 드셔도 괜찮습니다. 토핑 재료는 각종 야채와 고기 위주로 넣어 먹고, 면류는 반드시 제외하세요.





TIP

지방을 더 보충하기

불가피하게 외식하게 될 때는 추가로 버터나 오일을 먹어 지방을 보충해주세요. 외식 메뉴는 일반식에 가까운 식단이라 지방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TIP

과식 방지하기

외식할 때 과식할까봐 걱정된다면, 외식하기 1시간 전 방탄 스무디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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