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안녕하세요, 키토제닉만 연구하는 닥터밀로 코치팀의 엘라 코치 입니다. 👩

키토제닉 식단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탄수화물, 즉 '당'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키토제닉을 하면 단맛이 나는 음식은 아예 먹지 못하는 것일까요?

전-혀 아니에요!

키토제닉을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대체당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체당 알룰로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먹는 공산품의 대부분에는 설탕을 대체하는 인공 감미료가 들어있습니다.

인공 감미료는 칼로리가 적고, 설탕에 비해 적은 양으로도 몇 백 배의 단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현대 식품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죠.

설탕을 대체하는 인공 감미료, 즉 대체당에는 사카린,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자일리톨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두 가지가 스테비아알룰로스입니다.

그러나 스테비아는 끝 맛이 쓴 특징이 있어 국내 식품 산업계에서는 스테비아 보다 알룰로스를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대형 치킨 브랜드 M사에서는 '알룰로스 치킨'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알룰로스는 어떤 대체당일까요?

알룰로스는 무화과 건포도 등에 아주 극소량 존재하는 당분입니다.

알룰로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설탕과 비슷한 단 맛을 내어 설탕을 대체할 수 있으면서 칼로리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강한 당 섭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룰로스는 고온에서 장시간 열을 가하거나, 약산성 처리를 하여도 변질이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아 안전하다고 인정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필요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알룰로스에 대한 동물 연구 결과는 긍정적이었지만, 인간에 대한 연구 결과는 아직 한정적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장기간 알룰로스를 섭취했을 시 어떤 부작용이 일어날지는 아직 모르는 상황입니다.

어떤 음식이던지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다는 것쯤, 알고 계시죠?

즐거운 키토제닉을 위해, 적당량으로 단 맛을 내도록 해요, 우리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